본문 바로가기

문화일기/독서일기

[사회경제]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728x90
반응형

 

 

30page 

비록 가난했고 경비시설도 없었지만 나는 부자가 된 느낌이었다.

내 인생을 통제하는 사람은 바로 나였기 때문이다.

 

64page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로 가족(관계), 신체(건강), 그리고 자유(선택)을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인도-> 가난

서행차선-> 평범한 삶

추월차선-> 부

 

 

추월차선의 5계명을 지키면 부자가될수 있다.

필요 :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을 찾기

진입 : 직접 행동하기, 진입장벽에 대해 생각하기

통제 : 통제권을 가져야 함

규모 : 제한된 규모가 아닌 확장할 수 있어야 함- 영향력을 키워라

시간 : 돈과 맞바꾸지 않아야 함

 

 

부자의 길을 알려준다고 하지만, 결국 부자가 되는 길은 내가 스스로 찾아야한다.

읽을 때는 부자들의 생각과 마음가짐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는데, 막상 읽고나니

부자의 길로 어떻게 갈 수 있을까 더 막막해진다.

 

배울점은 포기하지 않는 태도, 좋은 결과에는 항상 힘든 과정이 따른 다는 것을 명심하며 계속

무엇인가를 반복해야 한다는 것, 누구나 부자가 될수있다는 것.

 

대부분의 사람들이 서행차선을 걷는 이유가, 부자가 되는 길을 알려줘도 실천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추월차선을 가기위해 내가 어떤 사업을 할 수 있을까..............으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