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일기/독서일기

[사회경제] 더 해빙 (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서윤, 홍주연- 1

728x90
반응형

가난한 유년시절을 보내 평생 가난을 두려워 하며 아끼기만 하며 사셨던 홍기자의 아버지 ,

살아생전 좋아하시던 굴비마저 스스로 사드시지 못하신 홍기자의 아버지는

다음의 유언을 남기시고 돌아가신다.

 

21page". 中 현재를 희생하지 말고 진정한 부자로 살려무나 그 방법을 찾아 너의 삶을 누리렴 "

 

진정한 부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홍기자는 10년전 기자시절 만났던 이서윤을 떠올린다.

그녀는 상위 0.01%가 찾는 인생의 조언자로 행운의 여신이라고도 불린다.

 

홍기자는 10년전 그녀의 조언을 듣고 용기를 내어 직장을 그만두고 미국MBA공부도 한다.

 

 

홍기자는 아버지의 유언대로 부자가 되고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서윤의 이메일 주소를 수소문하여 찾아낸 후 편지를 보낸다.

 

그 후 홍기자는 이서윤과의 만남으로 부자가 되는 마음가짐을 배워나간다.

 

45page 中 "Having , 지금 가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 단어 그대로에요."

 

"Having 은 우리의 렌즈를 '없음'에서 '있음'으로 바꾸는 방법이에요."

 

"'있음'에 주의를 기울일 때 당신을 둘러싼 세계는 다르게 인식될거에요. '없음'에서 '있음'의 세계로"

 

 

 

60page 中 "누구나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것처럼 누구나 부자가 될 자격을 갖고 태어난 것만은 확실한 사실이죠"

 

 

 

이서윤은 돈을 쓸 때 마다 항상 "having"을 생각하라고 했다.

 

 

돈을 쓸 때 불안함이 아닌 있음에 집중하며 편안함을 느껴야 하는 것,.!

 

그런데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고 순간에 집중하는 것만이 "having"일까?

 

No..!

 

Having 과 낭비는 전혀 다르다고 이야기한다.

 

 

 

 

2편에서 계속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