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주말에가는 작은여행

나만의향수 만들기 (홍대향수공방)

728x90
반응형

나한테 어울리는 향이 뭘까 궁금하기도하고 요즘 나만의향수를 만들수있는 곳이 많다고해서 친구와함께 홍대향수공방에 갔습니다.



탑 미들 베이스

향수원료로 탑 미들 베이스 이렇게 있는데요.

탑은 대체로 프레쉬한 향이었고 미들은 독특한? 향들 베이스는 묵직한 잔향이었습니다.

발향도 탑 미들 베이스순으로 난다고하네요.

그래서 탑 미들 베이스 각각 나한테 좋은 냄새를 먼저 번호를 적었습니다.



이렇게 적고나면 어울리는 향을 각각 정해주고 조언? 도해주십니다.

6단계에 걸쳐서 계속 시향테스트 해보고 가장좋은 향의 조합으로 향수를 만들어요.


신기했던 저울!
0을 맞춰주고 알코올?에 향수원료를 스포이드로 이용해서 집어넣습니다.

스포이드로 넣을 때 1cm정도 살짝 위에서 넣어야해서 손이조금 떨렸어요 ㅎㅎ..



짜잔 ! 완성되면 이렇게 예쁘게 포장도해줍니다.



향수만들기 색다른경험이어서 참재미있었어요 !!

근데 공방에서 향맡았을때는 분명 너무좋았는데
막상 몸에뿌리고 돌아다녀보니... 제가생각한 이상적인 향은 안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요즘에그냥 시계에만 뿌리고다닙니다.
그리고 이미지에 어울리는 향수를 찾아주는걸로 생각했는데 그냥 내가좋아하는 향 위주로 배합잘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향수는 역시..기성품을 사는 이유가있었어요.ㅎㅎㅎ
그래도 한번쯤 체험해보는거 나쁘지않은거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