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라섹후기

직장인 라섹후기 - 회복편(라섹 6일만에 출근하기)

728x90
반응형

https://s.click.aliexpress.com/e/_9H0Hyh

 

31819.0₩ 29% OFF|남성용 젠틀 몬스터 선글라스 여성 빈티지 럭셔리 스퀘어 2020 UV 고양이 눈 2021 UV400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라섹 수술 후 D+1일

 

눈을 뜰 수가 없어서..

하루종일 팟캐스트 송은이와 김숙의 비밀보장을 들으면서 누워있었습니다.

(tmi 이때부터 저는 땡땡이에요. 정말재밌어요. 비밀보장~ 매주 수요일 비보를 듣습니다 히히

+ 핸드폰을 못보니까 언니한테 틀어달라고 징징댔어요..ㅎㅎ)

 

밥먹을 때만 방에서 잠깐나왔는데, 눈이안보여서 언니가 밥을 다 떠먹여줬어요..

 

언니가 이자식 아주 상전이라고 툴툴대며 다떠먹여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언니고마워 (하트)(하트))

 

 

D+2일

 

D+1일에는 눈이 살짝 시려운? 수준이었는데

수술하고 이틀지나니 누군가가 바늘로 눈알을 콕콕찌르듯이 아팠습니다.

진짜 지옥을 맛봤어요.

병원에서 준 진통제(게보린)도 다먹어서, 집에있는 타이레놀을 또 따로 먹었어요.

 

추석이라 친척들 다와서 차례지내는데..

혼자 방구석에 누워서 아프다고 징징대며 울었습니다.(흑역사 생성)

흑흑

 

이날은 눈이 아파서 어떻게 하루가 지났는지도 기억이 안납니다..

진통제 먹고 계속 잠만잤던거같아요.

 

 

D+3

전날에는 그렇게 아팠는데, 신기한게 아픈게 거의 다 사라졌어요.

눈도 조금씩 떠졌는데 완전히 다떠지지는 않더라구요.

 

계속 팟캐스트 들으면서 누워있었습니다.

 

그와중에 언니가 맛있는거 해줘서 언제 아팠냐는듯이...냠냠 잘먹었습니다. ㅋㅋㅋㅋ 

 

 

D+4

이제 눈도 잘떠졌는데요, 신기한게 반경 1m 정도만 잘보이더라고요.

핸드폰 화면도 아직 볼 수 없고 샤워도 할 수 없어서 상당히 불편했어요.

밖에 나갈수 없어서 답답하기도 했구요.

머리도 엄청 떡져서 언니가 머리감겨줬어요. 히히

 

 

 

D+5

수술한다음 바로 눈 위에 보호렌즈를 씌우고 5일정도 있어야 하는데요.

눈상태를 보고 보호렌즈를 빼기 위해 병원을 갔어요.(썬글라스 + 모자 필수착용)

이날은 혼자 버스타고 갈만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 반경 1m까지만 잘보이고 먼거리는 근시처럼 보였어요. 그래서 버스 번호 계속 안보여서 오는 버스 다세웠습니다.....버스기사님들께 죄송..)

 

보호렌즈를 뺀 날부터는 밑의 보호안대를 더이상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해서 바로 버렸습니다.

정말 잘때마다 불편했어요.

수술 후 보호렌즈 빼기 전까지 잘때 사용하는 보호안대

보호렌즈를 뺀 다음날 부터는 씻어도 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수술결과는 아주 잘돼었고, 회복도 빠르다고 해주셨어요 ㅎㅎㅎㅎ

 

 

D+6

 

라섹수술후 5일의 회복기간을 가지고 출근했습니다.

신기한게 점점 잘보이는 범위가 넓어지는거 같았어요. 어제는 1m 이내라면 오늘은 1m 30cm 더잘보이는기분..??

 

그런데, 라섹수술하고 6일 지나서 출근해도 아직까지 눈에 피로감은 어쩔수 없더라고요.

선글라스를 끼고 컴퓨터화면을 하루종일 쳐다보는게 너무힘들었습니다.

바쁘고 처리해야할 일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출근했는데.. 여유가 있다면 연차를 더써야할거 같습니다.

 

 

 

 

업무특성상 운전도 해야하는데.. 수술하고 1달 정도는 운전을 못했습니다.

2주정도는 1~2m만 선명하게 보였고, 그 후로는 점점 더 멀리 잘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불안했어요.

 

 

 

D+17

 

엄마랑 언니랑 뮤지컬보러갔습니다. 

아주멀리까지는 잘안보였지만, 뮤지컬 보러갈정도로 눈이 많이 회복됬어요.

 

 

D+19

 

눈이 1시간에 한번씩 시려서 5분동안 계속 눈을 감고있어야 하는 증상이 생겼어요.

불안한 마음에 안과 내원을 했는데, 건조해서 회복되는 과정중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더라고요.

건조증을 치료하는 약도 받고 1주일정도 증상이 지속되다가 사라졌어요.

 

 

 

 

 

 

D+147(현재)

지금은 어느덧 라섹수술한지도 4달도 더 지났습니다.

그동안 안과 내원 4번정도 했고요, 가서 검진을 받을 때마다 시력이 좋아졌어요.

근데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까 하루에 7시간이상 컴퓨터 화면을 바라봐야 해서 그런가

시력은 양쪽 평균 1.5 나왔는데 왼쪽눈에 살짝 난시가 잡힌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평소에 신경쓸정도는아닌데 피곤하면 난시기운이 나타납니다 ㅠㅠ

수술하고나서도 눈이 나빠지지 않기 위해 꾸준한 눈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야할거같습니다.

 

 

라섹수술 후 2달동안 점안한 안약

 

 

 

 

 

이렇게 저의 라섹후기는 끝났습니다.

 

4월에 검진받으러 안과가는데, 그때 시력 얼마나나왔는지 글을 또 올리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ㅎㅎ

 

 

https://s.click.aliexpress.com/e/_9H0Hyh

 

31819.0₩ 29% OFF|남성용 젠틀 몬스터 선글라스 여성 빈티지 럭셔리 스퀘어 2020 UV 고양이 눈 2021 UV400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