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라이프/집밥해먹기

집에 파스타면은 있는데 소스는 없다면? 명란오일파스타

728x90
반응형

집에 파스타면은 있는데, 소스가 따로 없었어요.

 

대신 올리브유, 명란젓, 다진마늘이 있어서 

알리올리오와 같은 파스타는 먹을 수 있겠구나 생각들었습니다.

즉흥적으로 만든 레시피! 

짭쪼름한 명란젓과 오일이 만나서 나름 맛있었어요.

 

재료(1인분기준)

- 파스타면, 올리브유30ml 정도(양은 촉촉하고 덜촉촉하고의 차이라서 취향껏!), 다진마늘1~2큰술 (필수)

- 명란젓 2큰술, 굴소스 0.5큰술 (선택사항인데 넣으면 맛있음)

1. 냄비에 물과 소금약간, 오일약간을 넣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2. 면삶는 시간동안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명란젓,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약 5분정도 볶으면 익더라고요~! 

3. 익은면의 면수를 후라이팬에 3스푼정도 넣고, 굴소스도 넣고 면과함께 볶아줍니다.

 (굴소스가 없다면 소금,설탕,간장 등으로 간을 해주세요!)  

  저는 피클이 없어서 오이도 대충잘라서 같이 볶았습니다. 그랬더니 명란젓의 짠맛을 잡아주네요 ㅎㅎ

 

ㅎㅎ일단, 명란젓이 짜서 저는 소금간을 따로 안했습니다. 오이랑 같이 먹으니까 상큼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내맘대로 만들어보았는데 의외로 먹을만해서 놀랐습니다.

집에 파스타면과 조미료만 있다면 비슷하게 응용해서 드셔도 좋을듯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