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라이프/집밥해먹기

먹다남은 치킨으로 간편하게 닭죽 해먹기(밥솥으로!)

728x90
반응형

어제 푸라닭 치킨 시켜먹고 세조각 정도 남았다.

속도 편안하게 달랠겸 치킨살로 닭죽해먹었다.

재료 : 쌀, 물, 먹다남은 치킨 한조각 이상, 냉장고에 남은 야채들(호박, 양파, 버섯, 당근 등등)

계량은... 물많이 넣으면 되므로,, 먹고싶은만큼 양껏해주면된다.

평소 밥짓는 양의 2배정도 불려진다고 보면된다.

그치만 양이 2배가 불어도 2배먹게된다..^^ 죽이라서 배가많이 안부르다.

야채를 다듬기 전에 쌀을 씻고 물에 불려줬다. 굳이 불리지 않고 밥솥에 물많이 넣으면 되긴하다.

1. 먼저 쌀준비

2. 야채를 다듬고 잘게 잘라준다.

나는 냉장고에 호박, 버섯, 양파가 있어서 한줌씩 잘라서 사용했다. 야채는 조금씩만 써도 잘게 다지면 양이 많아보인다.

3.잘게 자른 야채중 버섯은 그냥 바로 쌀과같이 넣어주고 양파랑 호박은 기름을 살짝 두르고 볶았다.

볶았더니 숨이 죽었다.

 

4. 살 많아보이는 치킨조각을 골라서 살을 잘게 발라냈다.

5. 모든야채랑 치킨조각을 밥솥에 넣고, 물을 넉넉하게 더 넣어주고 취사버튼 누른다.

죽완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