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자./주식일기

국내주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카카오) 매도 / 어도비 1주 추가매수/ [내목표는 2023년까지 주식투자로 자산 10억불리기!! ]

728x90
반응형

2021.12.30.

 

새해를 곧 맞이하기 때문에 무리한 목표를 잡았다.

2023년 12월 31일까지 주식투자로 자산 10억불리고 경제적 자유 얻기!

 

불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올해 말까지 내현실적인 자산 목표는 6천만원이었다. 사실 받는 월급의 적금만으로 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도 6천만원 채우기 위해 돈이라도 아껴가면서 최선을 다해보자고 생각했다. 그런데, 주식투자로 예상못했던 추가수익이 나서 매도하여 목표했던 자산 6천만원 이상을 채울 수 있었다. 심지어 현재 자산은 갖고있는 주식의 수익실현이 안된(매수금액만 반영) 자산금액이다.

뱅크샐러드 자산현황

그래서 나는 목표를 좀 더 크게 잡았다.

무리해서라도 2023년 12월 31일까지는 10억으로 자산을 불릴거다.(목표를 이루지 못한다해도 상관없다. 일단 목표는 크게잡자. 재테크하는 사람은 자산증식을 +개념이 아닌 x개념으로 생각해야하기 때문에 자산 증식은 x=y함수가 아닌, 우상향 포물선 그림으로 생각해야한다.)

 

일단, 2022년 3월까지 7천만원 만들어보겠다(지금 주택청약 넣어봤는데 1월 4일에 만약 당첨된다면 계약금을 내야하기 때문에 목표는 수정하겠다.).

 

할수있다. 화이팅!

 

 

일단, 국내주식을 천천히 정리하려고한다.

먼저 20%이상 재미를 보다가 주가가 떨어졌다 올랐다를 반복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매도했다. 17%수익이면 만족한다. 비록 소액이라 수익금액은 크지 않지만, 1200만원 1년적금으로 이자 12만원 받은거에 비하면.. 훌륭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산업에 관심을 갖던 도중 신문을 읽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흥미를 가지고 매수했었다. 그런데 요즘에는 우주라는 미래전망산업이 뭔가 너무먼 얘기처럼 들려서 사람들의 흥미가 다시 떨어졌나보다(금리가 인상된 탓도 있고,, ). 나도 요즘 우주에대한 흥미가 조금 떨어져서 조만간 코스모스 다시읽고 추후 흥미를 가져보도록 해야겠다.

 

카카오는 정부규제우려로 주가가 대폭락했을때 한주 구매해보았다. 아니나다를까 시간이 갈수록 더 떨어졌다. 1주만 구매하기 잘했다. 왜 계속 떨어질까? 아무래도 그동안 IT대장주로 네이버랑 선두를 달려왔는데 고평가 된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그리고 IT기업만으로 보기에는 사업범위가 너무 넓고 문어발 형식으로 여러 사업체를 인수하는거 같던데... 아무튼.. 정부 규제를 시작으로 이렇게 주가가 폭락하다니 국내주식은 바람앞의 등불같다는 생각이 든다. 만원 잃은거 교훈값이라고 생각하고 팔았다.

 

 

 

 

 

 

 

 

 

 

국내주식 매도해서 58만원 예수금 들어왔으니, 어도비 주식1주를 더샀다. 고민을 했는데 차트상 어도비가 아직 고점회복이 안됐다고 보았다. 회복해서 10%이상 수익나면 팔고 다른주식 찾아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