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라이프/행복더하기

혼자 내방 셀프페인팅 - 마무리편, 페인트 보관, 처리방법, 벽지 페인팅 주의할 점,칠하고 마르는 시간, 셀프 페인트 비포 에프터 (4)

728x90
반응형

https://s.click.aliexpress.com/e/_Ap7h9F

 

2822.0₩ |괴물 테이프 방수 벽 스티커 재사용 가능한 내열성 욕실 홈 장식 테이프 투명 양면 나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 페인트 보관 및 처리방법

 

 

몰딩에 썼던 페인트는 다시 밀봉하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마스킹테이프로 한번 더 둘러주었다.

페인트 밀봉하기 전에 페인트 위에 물 조금 부우면 마르는 걸 방지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보관하니 4개월 지나서도 전혀 안마르고 상태도 그대로였다.

 

당시에 다른 통에 보관할까 하다가 너무 많이 남아서 그냥 페인트 통 그대로 보관했다.

 

혹시 페인트 써질일 없나 싶어서 계속보관했는데, 쓸일 없었다.

(근데 추후 벽에 붙은 모기잡고 하다보니까.... 더럽게 자국이 남았다. ㅠㅠ 이런 부분은

붓으로 조금씩 칠해주면 좋을 것같다. 그래서 페인트 남으면 다 처분하지 말고

다 쓴 젯소병에 조금씩 남겨두거나 하면 좋을 것같다.)

 

페인트가 생각보다 너무 많이남아서

어떻게 처리할까하다가 당근마켓에 무료나눔하니 사람들이 빠르게 가져갔다.

 

만약 페인트가 조금 남아서 버릴때는 절대 하수처리하면 안돼고,

페인트를 따로버리는 봉투가 있는데 사서 말린다음에 그 봉투에 버려야 한다.

 

 

 

 

 

 

퇴근 후 5일동안 몰딩마무리하고 벽지 페인트 시작했다.

 

 

 

(20.04.12.)

한쪽면만 분홍색으로 칠할 예정이라, 마스킹테이프와 커버링을 잘 붙여준다.

 

 

 

젯소 한번 바르고 1시간 30분정도 말리고 젯소를 한번 더 바른 상태이다.

 

벽지를 칠할때는 롤러로 우선 칠해준다음 모서리진 부분은 롤러로 커버가 안돼기 때문에

붓으로 칠해줘야한다.

 

벽지를 바를 때 주의할 점은 롤러를 칠할 때는 페인트를 너무 많이 묻히지 말아야한다.

 

그러면 페인트가 얼굴과 사방으로 튀기는 불참사가 발생한다.^ㅡ^;;

 

 

 

(20.04.13.) 다음날 젯소를 바른 벽지에 페인트를 발라준다.

 

생각보다 페인트가 고루게 발리지 않고 얼룩덜룩 해보여서 힘든데, 막상 마르면 괜찮다.

 

 

 

이렇게 마르고 나면 얼룩진 부분은 자연스럽게 없어진다.

 

벽지 또한 하루에 1면을 페인트 1번바르고 1시간반에서 2시간정도 말려주고 한번 더 칠해주었다.

 

 

 

(20.04.13) 다른면 젯소를 바르고 말리는 중 찍은 사진

 

 

여기까지 하고 주말에 아빠가 가구배치를 내가 초안으로 잡았던 그림처럼

페인트칠하기 전에 미리 바꿔주셨다..... 

침대나 그런가구는 밀어서 혼자 배치를 바꿀수는 있는데 책장옮기는 거는 도저히 혼자 불가다..

 

 

 

(20.04.17)

그렇게 위치를 바꾸고 가구를 벽쪽에서 다 뗀 다음 페인트칠 시작했다.

 

 

 

책장은 옮기기 힘들어서... 그냥 책장 옆에 벽까지만 칠하는것으로 타협을 보았다.

 

 

 

토요일에는 젯소단계까지만 마무리했다.

 

 

 

(20.04.18)

다음날, 그레이색 페인트칠 시작했다.

 

 

얼룩덜룩했던 그레이색 페인트가 마르면서 자연스러워졌다.

검은 점같은거는 못박은 자리인데 그림과 옷걸이 다시 걸어 두려고 놔줬다.

 

 

페인트칠할때는 너무 힘들고 정신없어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다.

 

 

커버링 뗄떼... 팍 떼서 윗쪽 벽지가 조금 뜯겼지만.. 저정도야 신경안쓴다. 컬러는 확실히 잘나왔다 ㅎㅎ 

 

 

 

 

before after 사진이다.

 

시크하고 모던?한 느낌내려고 벽에 아무것도 안박거나 그림걸으려고 했는데

어느새 아빠가 내사진을 걸어주셨다 ㅠㅠㅋㅋㅋㅋ

 

가구도 그대로고, 집꾸미기 어플에 나온 공간처럼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지만,

나름 마음에 들고 아늑하다.

 

내공간이니까 내가만족했으면 됐다.

당시에너무힘들어서 셀프페인팅다신안한다고
마음먹었었는데 몇개월지나니까 망각했다.

셀프페인팅 할만한거같다 ㅋㅋㅋ

 

 

 

 

https://s.click.aliexpress.com/e/_Ap7h9F

 

2822.0₩ |괴물 테이프 방수 벽 스티커 재사용 가능한 내열성 욕실 홈 장식 테이프 투명 양면 나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