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자./돈버는 방법

1. 부자로 가는 길 (feat. 부자언니 부자특강)

728x90
반응형

재작년 이맘때쯤..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신용카드와 마이너스 통장을 만든 후

신세계를 만난 것처럼 돈을 물흐르듯이 막썼어요..

매월 신용카드 대금은 80만원에서 100만원정도나왔고.. 돈이 부족할때마다 야금야금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니.. 빚이 순식간에 100만원을 넘더라고요.

 

매월 통장에 돈이 쌓이는 기쁨을 만끽하지 못한채.. 텅장이 되버리는 상황을 보며 한숨이 절로 나오더군요.

 

아.. 평생 이렇게 일하고 월급을 받아도 부자는 커녕 1억조차 모으기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언니책장에서 유수진 언니의 "부자언니 부자특강" 책을 발견해서 읽었어요.

 

 

 

 

부자언니 부자특강

 

 

 

 

이책을 보고 깨달은것은 "부자의 첫걸음은 절약"이라는거에요.

"다들 이정도는 소비하겠지 뭐" 라고 생각하면서 막썼던 돈들이 사실은 낭비였고, 부자가 되는 길을 막고있었다는거죠.

 

내가 적게 벌어서 부자가 못되는게 아니라, 내가 많이 써서 부자가 안되는 거였어요.

 

본인이 겉으로 부자라는 것을 티안내는 부자들이 더 많고,

오히려 부자가 아닌 사람들이 물건으로 자신을 과시하려 하고 돈을 더 함부로 대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저도 그렇게 살아왔고요.)

 

부자가 되려고 돈에 대해 다시 생각하니.. 작은 돈도 우습게 못보겠더라고요.

 

 

유수진 언니가 말해주는 부자가 되는 공식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 절약하기

2. 절약해서 목돈만들기 (내 돈 더하기) 

3. 목돈 만들동안 투자공부하기

4. 목돈 투자하기->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 만들기(내 돈 곱하기)

 

나도 부자가 되어야 겠다 결심을 한 후 돈과 관련된 많은 책을 읽으며, 마이너스 통장을 다갚아버리고 없앴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사용을 줄이고 체크카드 사용량을 늘렸습니다.

그렇게 해서 6개월만에 천만원 넘게 모으고 아직도 목돈 모으기 진행중입니다.

(3줄로 요약했지만.. 빚을 갚고 소비습관을 바꾸는 일은 쉽지않았습니다.)

 

그런데 역시.. 부자가 되는 과정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부자가 되는 공식은 간단하지만, 그 공식을 실천하는게 참 어렵습니다.

6개월동안 바짝 모으고 나니까 심적으로 "이렇게 모아서 뭐하나..." 마음이 풀어지기도 하고...

돈모아지는 속도가 좀 더뎌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투자공부도 바쁘다는 핑계로 계속 미루고요.

급여에 추가 인센티브를 받으면.. 가족들한테 한턱 쏘고 친구들 밥사주는 등 쓰는데 바빴어요.. ㅠㅠ 

부자가 되는 길에도 요요가 온다는말이 이런거였어요.

 

아.. 뭐가 문제일까 생각해보니

문제는.. 제가 절약을 하고 돈을 모으는 이유, 목표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돈이 중요한건 맞지만 결국 돈은 제인생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는것을 놓치고

돈이 쌓이는 것에만 집중했던 탓이었어요.

 

그래서 다시 제 인생목표를 설계했어요.

 

(TMI) 장기적인 목표는 40대에 은퇴하는 거에요. 

완전한 노동으로의 은퇴가 아니라, 현재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여겨지는 나의 직업으로부터 은퇴입니다.

물론 저는 제 직업을 쉽게 얻은 것도 아니고 소중하지만, 일하다 보면 돈 때문에 스스로 '이건아닌데?' 라고 생각하는 일을 억지로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사실 저의 직업자체가 나쁜건 아닌데...이 직업으로 일 하는것을 나도 모르게 증오하게 되더라고요 ㅠㅠ 

40대에 은퇴하고 나면, 이 직업을 "돈벌이" 수단이 아닌, 내 자아를 실현하고 남을 돕기위해 쓰고싶어요.

하고 싶은 일만 하면서요..!

돈이 돈을 만드는 시스템을 빨리 만들어서, 돈에 연연하지 않고 여유롭게 살고싶어요.

 

단기적인 목표는 2년안에 정해둔 목표금액을 만들어서 목표금액의 80% 이상은 투자하고, 20%는 목표로하는 일에 쓰자고 결정했습니다.

 

 

물론 목표는 미래의 제 상황에 따라서 언제든지 바뀔 수 있지만, 최대한 실천하기 위해 목표를 정한 것이니..

우선 제 단기적인 목표부터 실천하기 위해서 다시 정신차려야겠다.. 생각들었어요.

 

다시 반성모드로 돌아가서... 돈공부, 투자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적금도 2개 더 늘리고요.

 

다시 부자의길 첫걸음부터 시작하려고합니다.

 

오늘도 부자되기 위해 절약부터합니다.

부자가 되는 길 같이 동참하시고 싶으신분들은 제 블로그 구독 눌러주세요 ! 

앞으로 절약하는 방법과 투자공부를 틈틈히 올리려고 합니다 ^^ 

 

 

 

오늘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1. 부자되는 공식은

" 절약, 목돈만들면서 투자공부하기 -> 투자해서 목돈불리기, 돈이 돈을버는 시스템 구축 ->부자" 입니다.

2. 내가 왜 부자가 되고싶은지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면, 목돈 만들기도 전에 지칩니다.

3. 부자의 첫걸음은 고소득이 아닌 "절약"입니다.

 

 

 

 

 

 

 

 

 

 

 

 

 

 

 

 

728x90
반응형